공격받고 있는 브러버드의 호흡을 뺐을 수 있었다. 그 자도 가끔 공격해오기는 했지만 오히려 내게 반격의 기회만 만들어줄 뿐 방어하기에 급급했다. 나와 마찬가지로그 자의 몸에도 작은 상처가 곳곳에

다물고 있자 불을 켜지 않은 방에는 적막만이 감돌았다. 그러나 그 적막은 편안한 적막이 아니라 언제 깨질지 모르는 불안한 적막이었다. 내 얼굴을 빤히 쳐다보던 수제노는 전혀 상관이 없는 엉뚱한 소리를 했다.

있으면 내가 운 것을 인정하는 것 같아 나지막하게대꾸했다. 울지 않았어. 안 울었어. 안 울었어. 난 울지 않았어. 그 것은 내 자존심이었다. 남 앞에서는 울지 않는다는 자존심, 인간에게 약한 모습은 보이고 싶지

대답했다. 하지만 지금은 변장을 하고 있는데. 처음에는 못 알아봤지. 직접 본 적도 없고 기껏해야 그림을 통해 본 거니까. 하지만 희미하게 익숙한 냄새가 나기에 혹시나 해서 따라다니다가 그 생각이 난 거야.

않을 것이다. 아리란드 전하는 우리가 상대와 신경전을 벌이고 있다는 것도 모르고 눈물을 훔치고 말했다. 두 분께서 그렇게 말씀해주시니 힘이 나는군요. 어서 힘을 내서 건강해지도록 하겠습니다. 그런데

있었는데. 나는 에릭과 이블로도 아는 줄 알았지. 그러자 에릭과 이블로의 눈이 휘둥그레졌다. 곧 이어 에릭이 떨리는 목소리로 말했다. 아버지는 알고 계셨다고? 응. 못 들었어? 이상하네. 훨씬 전부터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