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눈에 힘을 주고 말했다. 나와 수제노는 서로의 눈을 마주보며 눈싸움 아닌 눈싸움을 벌이게 되었다. 잠시 후 수제노가 맥 빠진 목소리로 말했다. 장난이 아니군. 하지만 어째 서지? 왕국으로 돌아가는 것이

눈을 떴다. 나는 차가운 미소를 머금은 채 물었다. 어떤 함에 저주가 걸린 병이 들어있나요? 그건...세 번째 함입니다. 그러나 양켄센의 목소리에는 자신감이 없었다. 죠안이 들고 있는 함을 가리키는 손가락도

적막을 찢고 다가왔다. 나는 고개를 들어 수제노를 쳐다보았다. 지금 내 모습은 어떤 모습일까? 무척이나 불쌍한 모습일까? 그건 싫은데. 이런 상황에도 자존심을 세우려는 내가 우습기도 했지만 인간에게 얕잡아

말했다. 아무리 마리엔이 바빠도 몇 달 동안 시녀를 통해서 안부를 전해온 적도 없었다. 마치 마리엔의 존재 자체가 사라진 것처럼 그 이름을 입에 올리는 자도 없었다. 나미르 백작은 아리란드가 마리엔이 친 딸

에릭의 뜻밖의 걱정 어린 말에 나는 눈을 동그랗게 떴다. 하지만 곧 알통을 내보이는 시늉을 하며 말했다. 그럼. 내 실력 알지? 상처 하나 없어. 그러자 에릭이 물끄러미 쳐다보다가 중얼거리는 것처럼 말했다.

해줬을 뿐이야. 과거? 수제노가 잘 이해가 가지 않는 듯 고개를 갸웃거렸다. 하지만 나는 굳이 설명해주지 않았다. 말을 해주면 즐거움이 반감될 것 같았다. 이 순간을 영원히 기억 속에 남겨두기 위해 두려움에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