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 수 있는 생각이었다. 그러나 두 팔에 마리엔을 안았을 때의 부드러운 감촉이 남아있었다. 윗옷이 마리엔의 눈물로 아직도 축축했다. 세린은 에릭을 바라보았다. 어느새 에릭은 하늘을 올려다보고

부속품이었다. 이 무도회의 주인공은 나. 당연 모든 것이 나를 중심으로 움직이고 있었다. 나는 환한 조명을 받고 있는 주연 배우처럼 그 어느 때보다 주목을 받고 있었고, 들리는 말은 거의 대부분 듣기 좋은

왕자의 반응이 놀랍다는 듯 말했다. 그리고 사실이 또 그러했다. 나의 배배 비틀어져 꼬인 말에 라디폰 공작이 말했다. 겉으로는 그렇지만 사실상 라이언 왕자님은 국상 찬성 쪽입니다. 그럼 르미엘

바글바글 거리지는 않는 것 같았다. 군대 행렬은 빠르게도 느리게도 아닌 적당한 속도로 다가오고 있었다. 분위기가 습격에 대한 걱정은 전혀 하지 않는 것 같아 더욱 의외였다. 이럴 때는 어디서 습격 당할지

그런 이야기가 아니야. 나는 이야기가 묘하게 어두운 쪽으로 흘러가는 것 같아 그의 등을 살짝 치면서 말했다. 괜찮다니까 그러네. 복수도 깔끔히 했고. 나는 지금 기분이 아주 좋아. 내 말에 에릭은 무슨 말을

움찔거렸다. 그리고 대답을 하기 꺼려지는지 자꾸 우물거렸다. 나는 그런 사람들을 이상한 눈으로 보다가 지금 나에게 원한을 가지고 있을 사람들을 생각해보았다. 잠시 후 나는 그들에게 넌지시 물어보았다.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