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는다면 어떤 마음으로 죽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러다 우드랜이 수제노에게 눈짓을 보내는 것이 보였다. 워낙 순식간이었지만 수제노가 잠시 그를 쳐다보다 고개를 끄덕인 듯 했다. 아인과 마르크, 씨스는

말했다. 뭐야? 아픈 거야? 그들은 웃고 있었는데 넌 인상을쓰는 거야? 너도 팔 다리 모두 떨어져 나가면 웃을 거야? 무, 무슨 말을 하는 거냐? 상대가 고통을 참고 입을 열었다. 무의식적으로 시간을 벌려는

있다는 가정을 염두에 두고 있는 듯 했다. 사실 단 둘만 남게 되면 내가 암살시도를 하지 말라는 법은 어디에도 없었다. 그런 의미에서 기사들의 선택은 옳았다. 그러나 레이만 왕자는 재고의 여지도없다는 듯이

찡하게 울렸다. 이미 아무 것도 보이지 않을 정도로 시야도 뿌옇게 변했다. 안개가 낀 건가 보다. 아주 짙은 안개가. 하늘을 올려다보자 시야가 조금은 환해졌다. 하지만 다른 사람들의 눈길이 보여서 다시 아래를

모든 것을 망쳐버릴 것 같은 불안감이 들었다. 그라냔 백작은 오펠리우스 왕비의 찌푸려진 표정을 보고 조심스럽게 질문을 던졌다. 정말 그런 자들을 믿어도 되겠습니까? 정체도 알 수 없는 자들을 믿었다가는

새벽부터 돈을 벌기 위해 짓누르는 잠을 억지로 쫓아내는 사람, 때늦은 영업에 나선밤의 여인. 많지는 않지만 그래도 날씨를 생각한다면 꽤 많은 사람들이 보였다. 잠시 그들을 내려다보던 나는 무거운 안개를

마음이라는 것은 모르는 것이다. 혹시 아는가? 오펠리우스 왕비가 라디폰 공작에게 왕자들이 차기 국왕이 되면 절대적인 권력을 줄 테니 협력하고 했을지. 그동안 붕 떠있던 마음을 다잡자 누구에게도 믿음이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