있다는 가정을 염두에 두고 있는 듯 했다. 사실 단 둘만 남게 되면 내가 암살시도를 하지 말라는 법은 어디에도 없었다. 그런 의미에서 기사들의 선택은 옳았다. 그러나 레이만 왕자는 재고의 여지도없다는 듯이

구슬프고 잔잔한 음색의 음악이 울려 퍼졌다. 사람들은 조용히 눈을 감고 기도하기 시작했다. 과연 마리엔의 평안을 위해 기도하는지 무엇을 위해 기도하는지는 알 수 없었지만 사람들은 저마다의 기도에

돌아오던 대답이 오늘은 없었다. 그제야 멍하던 머리가 현실을 받아들이기 시작했다. 그제야 이 상황이 피부로 느껴졌다. 차가운 것이 볼을 타고 흘러내렸다. 한 방울씩 조금씩 떨어지던 그 것은 미나의 얼굴 위로

누구도 모르고 있었다. 내가 누구를 데려왔는지. 오직 나만 알고 있었다. 그 생각을 하니 실소를 금할 수 없었다. 남들이 알지 못하는 걸 알고 있는 건 즐거운 일이다. 그러니까 웃는다. 웃어야만 했다.

처음부터 어머니를 노리고 자신에게 접근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마저 들었다. 처음에는 정말로 마리엔 언니가 그랬을까, 하는 의문이 들었다. 하필이면 왜 어머니를 노렸단 말인가? 아무리 생각해도 이유는 알 수

있으면서도 능청맞게 장례식에 참가했던 라디폰 공작이 고개를 숙이며 인사했다. 그러자 티스몬 백작도 한 걸음 걸어나와 고개를 숙였다. 잘 돌아오셨습니다. 환영해주시니 고맙습니다. 나도 두 사람을 오늘

왕자가 내 눈을 직시했다. 나도 피하지 않았다. 내 눈동자와 그의 눈동자가 한참동안 서로를 들여다보았다. 몽롱한 새벽 어둠 속에서반짝이는 빛을 찾는 것처럼 레이만 왕자는 오랫동안 내 눈에 담긴 마음을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